보 도 자 료

ABC마트 > 미디어 - 보도자료 > READ

2016-07-07

강수량 높은 이번 장마에 장마용품 판매전선 '맑음'

ABC마트, 장마용품 판매량 급증

– 비 쏟아진 7월 1일~5일, 레인부츠·방수스프레이 판매량 전주 대비 폭발적 증가
– 온-오프라인 매장서 장마 관련 상품 할인혜택 제공하는 프로모션 실시

마른 장마를 뚫고 쏟아진 빗줄기에 장마용품 판매전선도 급격하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국내 최대 슈즈 멀티 스토어 ABC마트(대표 이기호)에 따르면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된 7월 1일~5일, 장마 관련 용품 판매량은 전주 같은 기간(6월 24일~28일)대비 급증했다. 레인부츠 판매량은 303%의 증가율을 보였고, 방수스프레이 판매도 같은 기간 66% 이상 증가하며 뚜렷한 증가세를 보였다. 우산 판매량도 500% 늘었다.

특히 전통적인 장마철 필수 아이템으로 여겨지는 레인부츠와 함께 방수 스프레이의 성장세가 눈에 띈다. 방수 스프레이는 기존 신발에 방수기능을 추가해 신는 합리적인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매년 크게 판매량이 확대되는 추세다. 올 2분기 ABC마트의 방수스프레이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1%, 전전년 동기 대비 195%의 증가율을 기록하며, 2년 만에 3배 가까운 성장세를 보였다.
blogfiles10-naver

ABC마트는 장마철을 맞아 장마철 아이템에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행사를 실시한다. 먼저, 온라인몰에서는 레인부츠, 샌들 등 관련제품을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레인데이 세일’을 진행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비 오는 날 모든 제품에 5%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명동지역에 위치한 3개 매장에서는 비 오는 날 신발을 구매하면 방수스프레이 등 장마용품을 50%할인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ABC마트 관계자는 “7월 들어 갑자기 강수량이 많아지고 태풍이 찾아온다는 예보도 있어, 장마용품의 판매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며 “ABC마트는 한발 앞선 준비를 통해 ABC마트를 찾은 고객들이 쾌적하게 장마철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